-
- 벗바리
-
"늘 곁에서 힘이 되어주는 벗'이라는 의미를 가진 우리 '벗바리'는 지역의 다양한 문제와 욕구를 가진 대상자를 발굴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긍정적인 역할 수행을 목적으로 2008년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본 동아리는 교육팀, 기획팀, 재무팀 세 팀으로 세분화하여 각자의 특성에 맞는 팀을 선택함으로써 보다 체 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회복지현장의 필수 역량을 키우기 위한 대외활동, 기 획봉사 등 다양한 유형의 활동을 지원하고자 합니다.
-
- 개최봉사단
- MVP(Motive Value Professionalism)이라는 이념을 2007년 창단된 개척봉사단은 기존의 단순 봉사활동참여를 넘어 전문지식과 기술을 바탕으로 전문자원봉사단으로서의 정체성을 확립하고자 하고, 아동 청소년, 장애인, 노인 등 전 분야에 걸쳐 활동영역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나아가, 교내외의 다양한 공연전활동과 모임들을 통해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에 이바지하는 더 나은 봉사단체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 하량
-
저희 '하랑'은 사회복지학과 학우들이 학교에서 배운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내의 도움이 필요한 지역주민들과 나누고자 2010년부터 시작된 봉사활동 동아리입니다.
하랑은 현재 저소득층 아동들에 대한 지원과, 노인인구 증가로 인해 사회문제로 대두된 노인들의 문제를 대상으로 여가활동을 제공하고 우울문제 개선을 위한 활동이 이어지고 있으며, 정신장애인의 일상생활 적응력 향상, 자립 등을 위한 지역사회 문화체험, 식생활자립기반마련 등의 활동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
- 나람
- 2001년부터 시작된 '늘 나누는 행복한 사람들' 늘나람은 제한 없는 봉사를 통해 복지관, NGO단체 유기견 보호소 등 다양한 분야에서 나눔의 가치 실천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분야에서의 모금활동, 스터디, 공모전 활동 등을 진행하며 사회문제에 대한 시각을 넓혀나가고자 합니다.
1/1
오늘 하루 그만 보기
팝업닫기